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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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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FAQ)

  • Q농식품바우처 카드를 분실/훼손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방문하셔서 분실/훼손에 따른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전년도 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

    '23년 시범사업 지자체 지원대상자는 기 발급한 농식품바우처카드(마그네틱 또는 IC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22년도 이전 연도에 농식품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셨던 분은 이전 연도 마지막 날짜로 모든 자격이 소멸되었습니다.
    따라서 올해 거주지역이 시범사업 지자체로 재선정되었더라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방문하셔서 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을 새로 해주셔야 합니다.

  • Q농식품바우처 카드의 지원금은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나요?

    A

    식품바우처 카드는 2024년 3~8월까지 사용 가능하며, 매월 1일 카드금액이 재충전되어 당월 말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3월은 4일 충전)

    ※ 사용하지 않으신 금액은 이월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해당 월 기간내에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2천원 미만은 이월됩니다.
     

  • Q농식품바우처 카드는 언제부터 받을 수 있나요?

    A

    2024년 농식품바우처 카드 신청방법은 시범대상 지자체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및 발급 기간은 2024년 02월 20일(화) 부터 2024년 8월 31일(토)까지 입니다.
     

  • Q결제거절이 되었습니다. 결제거절 사유를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결제거절 사유 확인은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 내선 7-5-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농식품바우처 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카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23년 발급한 농식품바우처 카드는 IC칩이 내장된 카드가 아니므로 MS(마그네틱) 방식으로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절차대로 결제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1단계 : MS(마그네틱) 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긁기 → IC카드로 결제하세요. 메시지 뜸
    - 2단계 : 단말기의 IC인식부에 삽입(IC방식) → 승인거절 메시지
    - 3단계 : MS방식으로 단말기 리더기에 카드 다시 긁기 → 정상승인
     

  • Q카드 사용 시, 결제오류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A

    농식품바우처 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하시려는 곳이 농식품바우처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으나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가맹점 정보변경 등의 사유로 결제가 불가할 수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문의 이메일 : fooddream@at.or.kr  

  • Q카드 결제 시, 한도초과로 확인 됩니다.

    A

    농식품바우처 카드로 결제 시 한도초과로 확인되는 경우 결제하는 금액이 농식품바우처의 잔액보다 큰 금액을 결제하는지 잔액확인 후 이용바랍니다.

    ※ 잔액확인 : 농식품바우처 누리집 → 바우처 신청/조회 → 바우처 조회 → 카드정보 입력 후 이용한도 조회 또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 바우처  → 카드정보 확인 후 이용한도 조회